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전남/강진] 백운차실 월출산 한옥 카페 찻집 강진다원 데이트코스

728x90
반응형

찻집 + 카페의 콜라보로

최상의 조화를 찾았다는 그 찻집!

날도 좋아 다녀온 전라남도 강진의 분위기 좋은 카페!

강진에서는 당연히 1등카페라고 하던데.

강진다원에 전통 이한영생가 차 문화원이라고하는

뷰 맛집이라 그냥 쉬고만 있어도 완전 힐링이 되는

강진 백운차실에 다녀온 후기를 써보려고한다.

차도 차이지만 공간이 주는 힐링감도 정말 크기에

사진들을 많이 찍었으니 찬찬히 살펴보시길~

영업정보

영업시간 및 편의시설 정보

백운차실

🗺 전남 강진군 성전면 백운로 107 성전면 백운로 107

⏰️화~일 10:00 - 18:3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0507-1345-4995

🅿️주차장은 매장 맞은편에 공간 마련되어있음!

주차는 당연히 무료고 공간도 완전 넓음

주차공간

당연히 무료고 아주 넉넉하다.

외관전경

매장외부

 

주차장쪽에서 바라본 백운차실 입구 모습

그림같은 곳에 집을 지었다는 말이 어울리는 공간!

 

날씨도 좋아서 그런지 정말 푸릇푸릇하고 생기가 돈다.

도착하자마자 도시에서 볼 수 없는 이런 공간에서

차를 마시기위해 다들 오곤 하는구나하는 생각.

내부전경

매장내부 및 다양한 공간들 촬영

먼저 메인 공간 소개!

 

매장으로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카운터.

진짜 일반 카페들 느낌보다는 찻집느낌이 있다.

 

찻집 + 카페의 콜라보로 최상의 조화를 찾은듯하다 ㅎㅎ

뷰가 좋고 힐링되는 공간들이 자신있으셔서 그런지

매장 전부 통창이거나 오픈형이다.

개방감이 정말 좋다

 
 

여기까지가 이제 제일 앞 메인 공간.

여기서부터는 또 별채이다.

프라이빗하고

전통적인 찻집의 분위기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옹기들도 있고

꽃병들 예전부터 써내려온듯한 가구들(?)

한옥에서 먹는 차라...ㅎ

이건 완전 힐링이잖아.

나도 나이가 들어가는건가 이런게 이제 좋아지고있더라

한옥실 내부에서 바라본 월출산 전경

 

이 공간은 무엇이야 진짜 ㅎㅎ

이렇게 좌식으로 프라이빗하게 통창으로 월출산을

보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정말 대박인 공간들

이렇게봐도 저렇게봐도 정말 미쳤잖아.....ㅎ

 

메뉴판

확인하세요.

 

차에 대해서는 잘 모르니까

직원분의 추천을 받았다.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 메뉴로!

주문한 메뉴

- 월산홍차 2인 (7,000원*2)

월산홍차란 어린찻잎을 섬세하게 완전발효시킨

우리 고유의 전통홍차라고하셨다.

주문한 차차

등장!

이렇게 귀여운 바구니같은곳에 담아서 가져다주심.

차 마시는 설명법에 대해 안내를 받았다.

월산홍차 2인세트 및 견과류들

좋은 공간에서 좋은 사람과 따뜻한 차를 우려먹으니

이곳이 바로 무릉도원이구나 싶었다.

근처에 백운동정원이라든지 월출산을 바라보며

힐링을 했다는 조상님들이 참 탁월했다라는 생각 ㅎㅎ

와 유배지인데 나름 힐링하셨겠는데????라는

역사 왜곡적인 사고방식 그런것을 하게됨...

기타

아래는 여기서 판매하시는 것들

다양한 고급스럽고 고즈넉한 물품들이 많다.

 
 
 

아래는 이한영 차문화원에 대한 설명 및 안내.

자세하게 적힌 리플렛.

 
 
 

차문화원 체험

관심있는 사람들은

백운차실쪽에 전화를 해서

차문화 체험할 시기에 대해서 알아봐도 좋을듯

 

총평평

강진에 가볼만한 곳을 알아보던 중

대표적인 찻집 카페로 정말 유명한

백운차실(이한영 차 문화원)에 오게 되었는데

이한영생가와 그 역사를 맛볼 수 있는 찻집이라고 생각된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유배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

이 공간이 주는 오랜만에 느끼는

힐링감과 만족감 산뜻함 생그러운에 대한 기억은

정말 완벽한 공간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정말 좋으니 모두에게 추천한다.

*

#강진백운차실

#강진이한영차문화원

#강진카페추천

#강진한옥카페

#강진찻집추천

#강진여행지추천

#강진가볼만한곳추천

#강진월출산맛집

#강진데이트장소

 

728x90
반응형